IRLAND

유럽에서 가장 한국과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가가 아일랜드 입니다. 12세기부터 약 700년간 영국의 지배를 받았으며, 1921년 12월 6일에 독립했습니다. 오랜 기간 영국의 지배를 받아 식민지 경험으로 인한 민족정신, 대가족, 교육열이 유럽의 아시아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 아일랜드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인적자원이 나라의 가장 큰 자산이기 때문에, 유럽 국가 중에서도 교육열이 대단합니다. 또한, 애플,?구글,?페이스북?등 약?1000여개?이상의 다국적 기업이?아일랜드에 유럽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럽각국의 학생들이 아일랜드 연수를 선호하여서 유럽학생 비율이 높습니다. 아일랜드 어학연수는 25주 이상 등록을 하게 되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총 52주를 머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일랜드 + 영국 연계연수의 장점


1. 낮은 한국인 비율

영국은 한국인 비율이 다른 영미권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런던은 20~25%, 지방은 10~20% 정도의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영국 중북부로 올라가게 되면 비율 10% 미만이 되는 경우도 많고 스코틀랜드나 아일랜드에는 한국인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아일랜드에서 25주 이상 학업 시 아르바이트 가능

아일랜드에서는 영어 수업을 총 25주 이상 등록하면 체류 기간내에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



3. 쉬운 비자 취득

아일랜드의 경우, 입국 후 한 달짜리 비자를 받은 이후 연장을 하면 되는 간단한 비자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영국의 경우에도 6개월 이하는 관광비자로 어학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4. 유럽여행의 용이성

아일랜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주변 유럽국가의 여행을 통해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아일랜드 내에서는 저마다 색깔이 다른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데, 라이언 에어나 이지젯과 같은 저가항공을 이용하여 다른 유럽국가 여행이 가능합니다.